본문 바로가기
제주살이

제주 송당리 아부오름(주소, 소요시간, 스누피가든 옆)

by 무지개소년 2023. 5. 14.

제주 아부오름

 

아부오름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 164-1
△ 소형, 중형, 대형견 입장가능 / 동물보호법에 따라 목줄·가슴줄 길이 2미터 이내로 유지 리드줄 / 배변봉투 필수

 
아부오름은 사실 제주 사람이라면 다 아는 유명 오름입니다. 뭐로 유명할까요?
 
일단 아부오름이 유명한 이유는 '정상 5분 컷'으로 유명한 오름입니다. 말 그대로 정상까지 5분이면 올라갈 수 있죠. 그런데 '정상 5분 컷' 오름, 제주에 꽤 많습니다.

 
분명 아부오름이 유명한 데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겠죠?

아부오름

 
위의 사진에 힌트가 있는데요. 저곳이 오름의 정상이라고 하면 믿으시겠나요?
 
보통 오름의 정상은 뻥 뚫려있습니다. 그래서 주변 풍광을 어라운드뷰로 즐길 수 있죠. 그런데 아부오름은 정상에서 어라운드뷰 말고도 또 한 가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정상 둘레에서 동화 같은 숲길을 걷는 산책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첫 번째 사진 참고- 반쪽이 숲길).
 
아니 그러려면 아예 비자림이나 곶자왈을 가지 뭐 하러 거기를 가느냐 할 수 있겠지만, 정말 완전히 다릅니다. 이것은 아부오름을 오르신 분만이 느낄 수 있는 매력이니 패스. 
 


아부오름의 주차장은 굉장히 넓습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따라비오름이나 백약이오름 보다도 훨씬 주차장이 큽니다.
 
그리고 아부오름의 또 다른 장점. 무려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것은 오름에 있어서 굉장히 큰 장점입니다. 좀 전에 소개한 따라비나 백약이에는 안타깝게도 화장실이 없거든요. 중간에 급하면 차 끌고 가야 합니다.

 

 

 

제주 백약이오름(주차, 주소, 소요시간, 백야기오름?)

제주 백약이 오름 오늘은 오름의 이름부터 다시 되짚어볼까 합니다. 백약이 오름? 백야기 오름? 어떤 것이 맞는 이름일까요? 정답은 '백약이 오름'입니다. 참 특이한 이름이죠? 백약이 오름은 예

hwanw.tistory.com

 

제주 따라비오름 (주차, 소요시간, 주소 등)

나의 첫 오름, 따라비 오름! 첫 만남, 첫사랑, 첫인상. 첫 월급. 첫 선물. 모든 것의 처음은 굉장히 소중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따라비 오름은 그런 오름입니다. 제주에 와서 처음으로 끌려간(?) 오

hwanw.tistory.com

 

아부오름아부오름
아부오름

 

참 화장실 옆에는 스누피 가든으로 통하는 문이 굳게 잠겨 있습니다. 이리로 들어가시면 절대 안 됩니다^^. 잡혀가요. 


주차장에서 내리시면 바로 이렇게 여기가 '아부오름'이다라고 큰 비석이 있네요. 조심하셔야 할 점은 입구가 비석 앞에 있지 않습니다.

 



주차장 왼편에 들어가는 길이 있으니 가급적 주차를 왼쪽(화장실 편)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입구 안마당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너무 아름다운 나무가 있네요. 아부오름에 올라가기 전이나 후에 이곳에서 잠깐 쉬면 좋겠어요. 시원한 음료수나 따뜻한 차 하나 차에 사놨다가 오름 트레킹 전후에 이곳에 앉아서 쉬어보세요.
 

아부오름
아부오름아부오름

 

정상까지 5분 컷. 정말 5분도 안 걸립니다(입구부터 아니고, 계단 시작 부분부터).
 
그런데 이번에 가니 5분도 안 걸리는 그 길을 더 빠르게 갈 수 있도록 나무계단과 새하얀 끈, 야자매트 등을 새롭게 정비했네요. 새 거는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깨끗하죠

 

아부오름아부오름

 
살짝 조금 힘들까 했는데, 벌써 정상이네요. 
 
오름의 정상은 항상 왼쪽 길과 오른쪽 길이 있습니다. 어느 쪽 길로 가는 것이 더 좋을까요? 어느 길로 가도 좋습니다.


단, 숲길을 먼저 즐기실 분들은 오른쪽 길로. 시원한 주변의 풍광을 즐기실 분들은 왼쪽 길로 먼저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부오름
아부오름
아부오름

 

참, 아부오름이 다른 오름에 비해 정말 좋았던 점은 아래 사진들처럼 중간중간, 의자가 꽤 자주 있었다는 것입니다. 다른 오름은 정상부근에만 의자가 조금 있거든요.

 

 

여행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많이 없으시겠죠?

 

하지만 가능하다면 아주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셔서, 저 의자에 앉아 풍경도 감상하고, 맑은 공기도 마시며 생각에 잠겨보시는 것도 오름의 매력을 즐기실 수 있는 색다른 방법, 좋은 추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부오름아부오름
아부오름

 

아부오름이 위치한 곳은 송당리입니다. 송당리는 제주에서 요즘 가장 핫한 곳입니다. 맛있는 집(알리올레 잠봉뵈르, 제주 흑돼지 수제 함박 존맛!)도 많고, 또 풍림다방, 블루보틀 등의 유명한 카페들도 있죠. 

 

그리고 가까이에는 비자림 숲길, 스누피가든, 백약이오름도 있습니다. 송당리에 들리셔서 맛있는 것도 드시고, 아부오름에서 오름의 매력에도 한번 빠져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하세요! 

 

댓글